개통한지 얼마 안된 SRT가 기존의 KTX를 크게 위협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저렴한 가격, 쾌적하고 깨끗한 시설 등을 고려했을 때 누구라도 SRT를 선택할 것 같아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 KTX역이 훨씬 가까이에 있기에 KTX를 이용할 것이라며 작성한 포스팅을 했었어요.

2016/12/28 - [정보/여행] - [부산여행] SRT와 KTX 어떤 차이가 있을까?

 SRT의 인기가 높은 만큼 좌석 배치도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SRT의 좌석 배치도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SRT 좌석배치도 알아보기

SRT에는 특실과 일반실이 있어요. 특실과 일반실의 좌석배치도와 특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SRT 편의시설과 공통서비스

열차마다 5석의 장애인석, 장애인 화장실, 휠체어 보관소 및 수유실, 기저기 교환대 등이 있어요. 각 편의시설의 위치는 하단의 그림을 참고해 주세요.


SRT의 공통서비스예요. 슬라이딩 시트는 KTX의 시트인데 SRT는 등받이를 뒤로 제낄 수 있어요. 또 좌석이 비교적 넓고, 전원 콘센트가 있다고해요. 또, 무료와이파이 속도도 꽤나 빠르다고해요.


SRT 일반실 좌석

3호차를 제외한 모든 칸은 일반실이예요. 아래에서 자세한 일반실 좌석배치도를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좌우 2열씩 총 4열이예요. 그리고 1호차에는 장애인 지정석이 있죠. 두개 좌석은 전동 휠체어를 타신 분도 이용 가능해요. KTX 의 경우 가운데 테이블을 바라보는 형식으로 역행 좌석을 앉게되면 멀미를 하는 사람들은 참 힘든 여행이 되죠. KTX는 좌석 회전이 안되기 때문이죠.

SRT는 좌석 회전이 가능해요. 원한다면 좌석을 돌려 일행들과 마주앉아 재밌는 여행을 즐길 수도 있겠네요.


SRT 특실 좌석

모든 열차의 3호차는 특실이예요. 특실은 일반실과 비교해 좌석 간격이 더 넓고, 목베개와 식음료 서비스가 제공돼요. 또 전동식 리클라이닝 시트와 항공기형 선반을 제공해요. 확실히 쾌적한 여행을 보장할 것 같아요.


좌석을 보면 일반실과 다르게 3열로 되어있어요. 좌석 배치도만 보더라도 훨씬 쾌적하게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일반실은 14번 좌석까지 있는데데 특실은 11번 좌석까지 있어요. 일반실보다 23개의 좌석이 더 적으니 일반실에 비하면 훨씬 넓겠죠?


SRT 좌석배치도를 살펴봤어요. 저 같은 경우는 KTX의 역행 좌석을 좋아하지 않는데 SRT는 좌석 회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좌석에 대한 걱정이 없어 좋은 것 같아요.

그럼 SRT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라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