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을 할 때 저렴한 피치항공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도 몇번 피치 항공을 이용해 봤는데 별일 없이 무사히 일본을 다녀올 수 있었어요.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하기전에 궁금한 것 중 하나가 수화물 규정이예요. 수화물 규정에 따라 짐과 가방을 어떻게 가지고 갈지 계획을 짜야하는데요. 오늘은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수화물"보다는 "수하물"이 더 정확한 표현이라고 하지만 많은 분들이 수화물로 검색하기 때문에 수화물로 표현했어요. 수화물에는 기내반입 수화물과 위탁수화물이 있어요. 각각 수화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내 반입 수화물

기내에 들고 탈 수 있는 짐을 말해요. 총 2개에 합계 10kg까지 반입이 가능하다고 해요. 기내 수화물 크기 및 액체류, 기타 물건에 대한 규정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요.



위탁 수화물

피치항공은 항공권이 저렴하지만 무료 위탁수화물이 포함되지 않아서 별도로 위탁수화물을 신청해야해요. 여행 짐에 액체류가 많거나 짐이 많다면 위탁수화물은 필수적이죠. 피치항공의 위탁 수화물 요금은 노선별로 금액이 상이해요. 한국(서울/부산) 기준으로 요금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금은 인터넷 예약이 저렴해요. 다만 스키, 골프, 자전거, 서핑보드 등은 인터넷 예약 접수가 불가능하니 콜센터나 공항 카운터를 이용해야해요. 또 짐 1개당 무게 제한은 20kg이예요. 1인당 5개까지 수화물을 이용할 수 있고 무게제한은 100kg이니 혹시 유학이나 이민을 가시는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 오사카 노선

서울과 부산에서 오사카를 갈 때 위탁 수화물 요금은 22,400원입니다. 인터넷 예약 가격이 그렇고 만약 콜센터나 공항 카운터에서 예약을하면 34,500원이예요. 무조건 인터넷 예약으로 수화물을 예약해야겠죠? 까먹지 말고 왕복으로 미리미리 예약하도록 해요. 물론 필요 없다면 패스~!


- 도쿄, 오키나와 노선

오키나와, 도쿄 노선의 경우 인터넷 예약시 31,300원이고, 콜센터/공항 카운더 예약 시 43,400원이예요. 오사카에 비해 비행시간이 늘어서인지 가격도 비싸지는데 가격이 꽤 차이가 나네요.


위탁 수화물 이용 시 주의사항

- 스포츠 용품 수화물

골프를 치러 일본을 가시는 분들도 꽤 많은 것 같아요. 아래 규정에서 상기 요금은 위의 위탁수화물 요금을 말해요. 자전거 운반을 원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접이식 자전거만 가능해요. 일반적으로 자전거 운반하시는 분들은 비싼 로드 자전거를 옮기고 싶어하니 이런 자전거는 불가능합니다.


- 기타 특별한 주의 필요 수화물

요즘 애완 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피치항공은 애완 동물을 위탁할 수 없다고 해요. 기타 수하물들은 아래 규정을 읽어보도록 하세요. 휠체어를 이용하시거나 영유아를 동반한 분들도 읽어봐야겠네요.


피치항공의 수화물 규정을 살펴 봤어요. 저는 피치항공보다는 기타 항공사를 선호하는 편이예요. 다른 것보다 수화물이 가장 큰 이유인데요. 막상 수화물 요금을 더하면 가격적인 메리트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요. 수화물이 필요 없으신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아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