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맵 넣는법

IT 2017. 12. 10. 14:45

스타크래프트 맵 다운 관련 포스팅을 다루려고 하는데 맵을 어떻게 다운로드 받았는데 어떻게 설치해야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맵 넣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은 스타크래프트1 1.16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른 버전들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먼저 스타크래프트가 설치된 경로를 알아야 합니다. 보통은 C드라이브의 Program Files 폴더에 StarCraft가 있습니다. 최근 설치한 1.19 버전은 내문서의 'StartCraft' 폴더에 있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다른 곳에 설치한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 경로 확인 방법부터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속성'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하면 스타가 설치된 폴더가 나타납니다.


스타크래프트 아이콘을 우클릭한 후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해도 됩니다.


그리고 'Maps' 폴더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이 폴더안 어디에든 붙여넣기를 하면 해당 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download' 폴더에 저장을 합니다. 배틀넷에서 방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맵들이 이곳에 저장됩니다. 하지만 따로 구분을 해놓고 싶다면 폴더를 직접 만들어 그곳에 맵 파일을 넣어도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맵 넣는법 어렵지 않죠? 그럼 스타를 재밌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