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2017년 7월 27일에 오픈을 했습니다. K뱅크에 이은 두번 째 온라인 은행인데요 . 비교적 좋은 조건의 상품들과 편리함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별도의 서류 제출이 없으며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영업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것이 정말 편리합니다. 또 시중 은행보다 금리가 비교적 높은 편이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왜 이렇게 뜨거울까?

카카오뱅크 대출 서비스 중에는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명칭에서 알 수 있겠지만 소액을 대출 받을 수 있는데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한도가 낮기 때문에 대출조건이 비교적 느슨한 편입니다. 신용등급 8등급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부결사유로 '타 금융기관의 대출 연체, 내부 심사 기준에 의거 부적합 판정을 받은 경우, 금융 사기로 인해 금융거래 정지인 분들은 대출이 부결될 수 있습니다.


금리를 살펴보면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 3.395% ~ 최고 15%까지 차등 적용되며 기본적으로 만기 상환이며 한도 내에서는 수시상환이 가능합니다.

이런 소액 대출을 받을 때는 신용등급이 걱정되실텐데요.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이므로 신용등급에는 큰 영향이 없습니다. 물론 과도한 대출 이용은 좋지 않겠죠.


대출 시에는 스마트폰으로 본인 인증을 통해 신용 등급을 조회하며 대출이 승인나면 본인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금액이 바로 충전되어 즉시 출금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약 1분의 시간이 걸리며 당연히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마이너스 통장과 동일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붙으며 편한 중도 상환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소액 대출 서비스로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 납득이 갑니다.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