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로 인해 다시 스타의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스타크래프는 본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종족을 선택하고 전략과 컨트롤 등을 통해 상대방의 건물들을 파괴하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스타크래프트의 또 다른 재미는 유즈맵입니다. 유즈맵은 사용자들이 원하는대로 게임을 만들어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언제부터는 EUD(Extended Unit Death)를 이용해 게임 환결 설정에 제한이 없어지기도 했습니다. (1.18 버전부터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오로지 유즈맵만을 하기 위해 스타크래프트를 즐기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지금 떠오르는 유즈맵을 생각하면 각종 디펜스류, 마린키우기, 블러드 등등 학창시절부터 재밌게 했던 유즈맵들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모음 다운로드

유즈맵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티스토리 업로드 용량이 10MB이기 때문에 분할압축을 했습니다. 압축해제를 위해 알집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모음.vol1.egg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모음.vol2.egg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모음.vol3.egg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모음.vol4.egg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모음.vol5.egg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설치 방법

유즈맵 설치 방법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스타크래프트가 설치된 경로로갑니다.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설치 경로의 'maps'폴더 안에 다운 받은 맵을 저장하면 됩니다. 편하게 구분을 하기위해 maps 폴더 안에 폴더를 새로 만들어도 문제 없습니다. 저는 '유즈맵'이란 폴더를 넣어 맵들을 넣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접속 후 해당 경로를 찾아보니 '유즈맵'폴더가 생성되어 있고, 폴더안에 설치한 유즈맵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모음 및 설치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젠 스타크래프트도 무료로 배포되어 누구나 유즈맵을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하고 싶다면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 포스팅 바로가기를 참고해 스타를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