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에서는 8월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선보이기 전 스타크래프트 1.18버전에서 1.19로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를 한 후 배틀넷 로그인에 문제가 있어 인기검색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1.19는 리마스터 발매 이전의 최신 버전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이전에 사라졌던 단축키 설정 기능이 다시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전에 1.18패치를 하면서 사라졌었는데 다시 반영을 한 것이죠. 

또 배틀넷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배틀넷 계정이 필요해졌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배틀넷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스타는 필요할 때마다 아이디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 대화창의 기능이나 관전자 모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1.19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1.19

스타크래프트 1.19를 즐기기 위해서는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를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Windows용과 MAC용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기존의 1.18을 사용하시던 분이라면 게임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업그레이드 창이 나타납니다. 'Upgrade'를 선택하면 1.19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저는 설치하는 데 약 3분이 걸렸습니다.


스타크래프트 1.19 설치 후 접속해 봤습니다. 우측 상단에 리마스터 버전 사전예약 버튼이 생겼네요. 우측 하단에 버전이 1.19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을 볼 수 있죠.


배틀넷을 들어가 보았습니다. 배틀넷 로그인 창이 달라졌네요. 하지만 글을 쓰는 현재가지도 베틀넷 로그인 에러가 해결되지 않은 듯합니다.


저는 스타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요즘 스타크래프트의 인기가 상승이 반갑습니다. 배틀넷 리마스터는 현재 16,500원에 예약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리마스터가 뜨거운 관심에 부응해 하나의 스포츠로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