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서핑을 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이 플래시 플레이어예요. 플래시로 만들어진 것들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한번 설정을 해두면 자동으로 플래시가 불러와 지는데요.



크롬의 경우 플래시가 필요할 때마다 매번 수동으로 허용을 해주어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크롬에서 한번만 설정해두면 더 이상 실행 허용창이 나타나지 않도록 해볼게요.


크롬 플래시 플레이어 활성화 몇 허용하기

1. 주소창에 "chrome://settings"를 입력하고 엔터를 쳐주세요.


2. 설정창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선택해주세요.


3. 확장 메뉴에서 "콘텐츠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4. 플래시 항목에서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으로 변경한 다음 완료를 누릅니다.


5. 이번에는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플래시보다 HTML 선호"를 찾아야 하는데 찾기 기능(Ctrl+F)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플래시보다 HTML 선호 항목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을 텐데 "기본값에서 사용중지"로 변경해주세요.


이렇게 변경 후 크롬을 모두 종료한 후 재실행 해주세요. 그리고 플래시가 있는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플래시가 허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동안 블로그 포스팅 할 때도 크롬 플래시 플레이어 허용이 되어있지 않으면 자동저장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 편리하게 포스팅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