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스마트스크린(smart screen) 필터 해제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마트 스크린 필터 기능은 웹서핑중에 악성코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피싱 등을 감시하고, 위험한 것이 있을 경우 알려주는 역할을 해요. 웹서핑을 안전하게 도와주는 필터인데요. 언제나 나쁜 것들만 필터링해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있어서 불편하기도해요.



저같은 경우 인터넷 강의를 들으려고 했는데 스마트스크린 때문에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스마트 스크린을 해제하고 나니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됐어요. 이렇게 부득이하게 스마트 스크린을 해제해야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럼 이런경우 스마트 스크린을 어떻게 해제해야할까요?



스마트스크린(smart screen) 해제 방법

먼저 익스플로러 설정에서 안전 - SmartScreen 필터 끄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SmartScreen 필터 해제를 선택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끝이예요.


다른 방법도 있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고급"탭에서 보안메뉴를 보면 스마트스크린 필터 사용이 있는데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된답니다.


스마크 스크린 해제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이것도 꽤나 간단하네요. 하지만 모르면 헤맬수도 있는 부분이지요. 

그럼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처음에 방법을 몰라서 이것저것 많이 눌러봤던 기억이 있네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