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취업시즌을 맞이해 자소서를 쓰시는 분들이 많아요. 자소서를 기업 홈페이지에서 직접 작성하다 보면 에러로 인해 열심히 작성한 자소설을 날려버릴 수도 있어요. 저도 그런 경험이 정말 많은데요. 그러다보니 메모장이나 한글에 먼저 작성을 하고 나중에 옮겨 제출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리고 자소서의 경우엔 글자수가 참 중요하죠.



한국 사람은 한글을 가장 많이 사용하죠. 한글에서 자소서나 기타 문서를 작성한 후 글자수를 세야한다면 어떻게 하면 될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글에서 글자수 세기 별거없네요

먼저 문서를 모두 작성하셨나요? 저는 테스트를 위해 몇글자를 적어봤어요. 한글2010 로 포스팅을 하지만 상위버전들도 방법은 비슷해요.


한글의 파일메뉴에서 '문서 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단축키는 Ctrl+Q를 누른 후 'i' 를 누르면 '문서 정보'를 실행할 수 있어요.


그리고 '문서 통계' 탭을 보면 글자수를 볼 수 있어요. 저는 27자를 썼네요. 저는 구버전 한글이기 때문에 공백이 포함된 글자수를 나타내지만 최신 버전에서는 공백 포함 및 미포함 글자수가 모두 나와요. 이렇게 한글에서 글자수 세기가 가능해요.

한글로도 이렇게 글자수 확인이 가능하지만 중간중간 실제 입력해야하는 곳에서 글자수를 만족하는지 확인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한글 글자수 확인 (한글에서 글자수 세기) 방법 이였어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