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공사 임대주택 종류 정리

요즘 집값, 전세값이 너무 비싸서 임대 주택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LH공사에서 공급하고 있는 임대주택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집을 직접 구매할 능력이 된다면 좋겠지만 본인의 힘으로 집을 구해야하는 사회초년생의 경우 임대주택에 당첨이 된다면 주택 부담이 훨씬 덜 하겠죠. 저 또한 임대주택에 대해 공부를 하면서 알게된 내용들을 정리해 봤어요.





# 5년(10년) 임대주택

5년(10년)임대주택은 임대 의무기간 동안 임대를 하고, 이후에 분양전환하는 임대주택을 말해요. 임대 의무기간이 종료되면 임대주택에 거주한 무주택인 임차인에게 우선 공급이 되는데 건설원과와 감정평가급액을 산술 평균한 금액이네요.


# 분납임대주택

분납임대주택은 임대 의무기간 동안 주택 대금을 분납 납부하고, 임대의무기간 종료 후 소유권을 취득하게 돼요. 쉽게 말해서 할부로 주택을 구매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겠네요.


# 영구임대주택 

영구임대주택은 기초생활수급자 같은 사회보조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임태하는 주택이예요. 50년 공공임대주택은 영구임대주택을 대체할 목적으로 LH공사 또는 지자체가 공급하는 주택으로 분양전환 되지 않아요.


# 장기전세주택

전세계약방식으로 공급하는 임대주택이예요. 임대 의무기간은 20년이고, 보증금이 시중시세의 80% 정도로 저렴하게 계약을 할 수 있어요.소득기준은 주택의 전용면적에 따라 다르게 적용하고 있어요.

요즘 전세 가격이 엄청 높게 형성되 어있는데 장기전세주택도 큰 인기를 끌고 있죠.



# 국민임대주택

국민 임대 주택의 경우 무주택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재정, 기금 지원을 받아 임대하는 주택이예요. 그래서 그런지 소득 기준이 전년도 도시 근로자 가구언수 별 가구당 월평균소득 70% 이하예요. 5년(10년), 분납임대주택은 100%이하 였는데 기준이 더 낮은 것을볼 수 있어요.


지금까지 LH 임대주택의 종류를 알아봤어요.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기회가 올 때 잡을 수 있으니 평소에 열심히 공부하도록해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