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의 경우 택배요금은 비싼편이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해요. 언제나 접수 다음날 택배가 도착을 했고, 기사님들이 친절하기까지 한 것 같아요. 이러한 점들을 생각해보면 아깝지 않은 요금이예요. 우체국 택배 요금은 아래 사진과 같아요.

 

 

기본 요금은 3,500원부터 시작이예요. 편의점 택백 2,500원부터 시작하는 것을 생각하면 비싼가격이네요. 또 부피무게도 측정을 하고있어요. 중량 밑에 괄호안에 있는 것이 부피 무게인데 박스의 가로, 세로, 높이의 길이를 모두 더한 값이예요.

그리고 우체국에 방문하기 힘든 경우 택배 기사님이 원하는 곳으로 방문을 해주셔요. 다만 택배요금이 500원~1,000원정도 비싸져요.

 

 

또 우체국 택배의 다른 서비스들을 알아볼게요.

 

 

# 당일특급

당일특급은 말그대로 당일 접수를해 당일 도착을 하는 택배예요. 당일 특급은 정해진 지역내에서만 가능해요. 오전에 부치면 오후에 도착하지만 2,000원의 요금을 추가 지불해야해요.

 

# 착불소포

착불 소포는 수취인이 택배비를 지불하는 것을 의미해요. 착불 소포의 경우 500원의 추가 비용이 필요해요.

 

# 안심소포, 대금교환

분실시 배상에 관련된 안심소포 서비스와 현금 배달을 위한 대금교환 서비스가 있어요. 값비싼 물건을 택배로 보낸다거나 현금을 보내야 할때 이용하면 유용한 서비스네요.

 

또 우체국 택배에서는 여러개의 택배를 보낼 때 할인을 해주고 있어요. 2~9개 택배를 보내면 5%, 10~49개는 10%, 50개 이상은 10%요금 할인을 해줘요.

 

 

 

 

 

또 우체국 택배 이용 시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아요. 특히 요금에서 동일지역과 타지역의 구분이 명확히 잘 나와 있네요. 그리고 제주도의 경우 접수 다음 날이 아닌 다음다음날 도착한다고 명시되어 있어요.

 

 

 

 

우체국 택배 요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 생각에 우체국 택배는 조금 값나가는 물건들을 보내거나 받을 때 좋은 것 같아요. 요즘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택배에 비하면 비싼 편이지만 안전한 배송, 친절한 서비스, 빠른 배송을 부정할 수 없는 우체국 택배니까요.

 

 

Posted by wit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