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찾아오면서 선선한 공기에 금방이라도 떠나고 싶은 날씨네요. 비행기 가격이 저렴하고 가까운 오사카의 경우 비교적 쉽게 여행할 수 있는 장소지요. 저도 10월에 오사카를 다녀올까 하는데요. 10월의 오사카 날씨를 알아보도록해요.

 

 

 

한국의 경우 10월이면 가을로 접어들면서 제법 쌀쌀한 날씨가 되죠. 아무래도 일본은 남쪽에 있기 때문에 한국보다는 날씨가 더 따뜻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어요. 아래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세계 날씨예요.

 

 

 

 

여기서 보면 오사카의 10월은 서울의 9월 하순과 비슷하다고하네요. 올해는 늦더위가와서 서울은 9월 말까지 더운감이 있었지만 위의 온도를 보면 10월의 오사카는 평균 최저기온 16도, 평균 최고기온 23도를 기록하고있네요. 이정도 날씨면 얇은 겉옷이 필요하겠죠? 그리고 비도 보통 7일 이상은 온다고하니 작은 우산도 챙기라고하네요. 그럼 지금까지 실제 10월 날씨들이 어땠는지 확인해봐요.

 

 

 

 

야후 날씨에서 2015년 10월 오사카 날씨를 찾아봤어요. 다음 날씨에서 알려주는 것보다는 좀 더 따뜻한 것 같아요. 27도까지 올라가기도하다가 10월 말이되서 급격히 쌀쌀해 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또 생각보다는 비가 많이 안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달랑 하루 비가 왔었네요. 그렇다면 2014년도도 한번 볼까요.

 

 

 

2014년도 2015년과는 크게 다르지 않네요. 10월 초는 상당히 더운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10월 말이되면서 온도가 많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흐린날이 많지만 비가 온날은 없는 것 같네요.

 

정리하자면 10월 초중순까지는 꽤나 더운날씨가 이어지지만 말이 되면서 온도가 꽤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야간에는 추울 수 있으니 10월에 오사카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얇은 겉옷을 챙기는게 좋겠네요. 이렇게 날씨를 알아보다보니 오사카 여행을 하고싶어지네요.

 

Posted by witamY
,